광고
광고
광고
광고

메타빈스, 연기잡는 형제들 집진기 ‘SB 시리즈’ 중형·대형 제품 출시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1/02/19 [15:51]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 전문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는 IoT 기반 스마트 집진기 및 서비스 개발사 메타빈스가 중·대형 집진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타빈스는 코맥스벤처러스가 ‘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를 통해 육성한 기업으로,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연기 잡는 형제들 중·대형 집진기(SB90, SB120, SB180, SB240)’이다. 대형 고깃집과 같은 업소에서 숯불구이 등 고기를 구울 때 나오는 연기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연기 냄새 제거 장치로, 100평 기준 가장 큰 SB240 모델 집진기 1대로 연기 냄새를 커버할 수 있다.

소형 집진기의 처리 가능 면적을 90/120/180/240CMM까지 확대했으며, 기존 전기 집진기의 장점인 무소음은 그대로 살려 중·대형 집진기라 하더라도 소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소형 집진기를 여러 대 구매했을 때보다 중·대형 집진기 한 대를 구매하는 것이 비용 절감 효과가 있고 소규모 업장뿐만 아니라, 20테이블이 넘어가는 대규모 업장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신제품 출시에 이어서 스마트 집진기 개발을 위해 핵심 부품인 스마트 파워팩에 대한 동작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앞으로는 원격으로 집진기를 제어하며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스마트 집진기는 기존 전기 집진기 고객들도 스마트 파워팩으로만 부품 교체하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