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김익현 위원장 신년사

동작투데이 | 기사입력 2012/12/28 [16:15]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2013년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고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2년은 힘든 만큼 보람찬 한해였습니다.

4월 11일 제19대 국회의원선거와 12월 19일 제18대 대통령선거를 구민여러분과 함께 대과없이 무난히 치러냈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5월 10일을 유권자의 날로 정하고 제1회 유권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김익현 위원장
우리 위원회는 유권자가 자유롭고 올바르게 주권을 행사 할 수 있도록 엄정․ 중립의 자세로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한층 더 성숙한 국민들의 주권의식으로 낮아지던 투표율은 다시 오르고 준법선거 의식도 많이 높아진 선거였습니다.

우리 동작은 제18대 대통령선거 투표율이 77%로 전국투표율(75.8%) 보다 높았으며 서울에서는 2번째로 높은 투표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처럼 지난 해 치러진 양대 선거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고 참여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동작구민 여러분!

이제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의 선거문화와 민주역량을 차분히 되돌아보고 부족한 부분은 지혜를 모아 다 함께 채워 나가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선거때 나타난 갈등과 반목을 극복하고 투표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투표는 독려의 대상이 아니라 국민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이자 민주시민으로서의 의무로 인식되어야합니다.

2013년, 올해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창설된지 5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합니다.󰡐선거를 통한 민주주의의 실현󰡑을 목적으로 창설된 우리위원회가 나이에 걸맞게 보다 원숙해지고, 더 많은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엄정중립의 자세로 항상 연구하며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히 봉사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위 원 장 김 익 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