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3 상반기 동작특수교육지원센터 아버지학교

최전호 기자 | 기사입력 2013/04/24 [10:05]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라경)은 2013. 4. 13.(토)에 동작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관내 특수교육대상자의 아버지 및 부부팀 40여명과 자녀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상반기 동작특수교육지원센터 아버지학교⌟를 실시하였다.

아버지학교는 자녀에 대한 이해증진 및 가정에서의 아버지 정체성 확립과 건강한 가정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학부모프로그램과 자녀프로그램으로 각각 계획되었다. 학부모 대상으로는「양육과 위로」라는 주제로 ‘아하코칭센터’ 전택보 코치의 강의가 진행되었고, 자녀들은 쿠키 만들기 프로그램과 영화감상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전택보 코치는 다중지능 이론을 통해 인간지능의 다양성을 소개하고 자녀를 바라보는 관점을 타인의 시선이나 사회적 기준에 맞추기보다는 우리 자녀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도록 노력하라는 말씀을 하셨다. 더불어 자녀가 자신의 강점을 살리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부부가 하나 되어 양육해야함을 강조하셨다. 또한 건강한 양육의 비결로 분화의 중요성과 건강한 밀착관계도 언급하셨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참석한 가족이 모두 모여 다과를 나누며 상호교류 하는 뜻 깊고 행복하고 시간도 가졌다.

일상에 바쁜 아버지들이 이번행사에 큰 관심으로 많은 참여를 한데 대하여 감사하고 다음 하반기 아버지학교에도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노력 할 것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