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학교의 자율성‧책무성 제고를 위한 2013년 학교운영위원 연수

최전호 기자 | 기사입력 2013/04/27 [22:30]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라경)은 2013.04.23(화) 14:00 관내 초‧중학교 학교운영위원 중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연수를 실시하였다.

김라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교육여건을 조성해주기 위해 학교운영위원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하고, 독서교육 활성화를 통해 행복교육에 한발자국 다가갈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     © 동작투데이
 
 
 
 
 
 
 
 
 
 
 
 
 
 
 
 
 
 
 
첫 번째 강의를 한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대표는‘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독서, 자녀교육’을 주제로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책을 늘 가까이 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하기 위해서 가정과 학교에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특히 스스로 갈구하게 만드는 학습동기의 중요성과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부모의 본보기를 강조하여 연수에 참석한 사람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내었다.

이어서 서울중곡초등학교의 전택수 교장은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실제’를 강의하면서 법규와 이론보다는 학교운영위원들과 업무담당자들이 착각하거나 혼돈스러워 하는 실제 사례를 토론주제로 옳고 그름에 대하여 분명한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학교운영위원들이 권한과 의무에 대하여 명확히 인식하고 역할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학교운영위원들은 필요하고도 매우 유익한 연수였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교육청의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뜻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