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4 특수교육지원센터 상반기 특수교사 연수 실시

안상선 기자 | 기사입력 2014/04/25 [17:31]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김라경)는 2014년 4월9일(수)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담당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를 대상으로‘2014 특수교육지원센터 상반기 1차 교사연수를 실시하였다.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장길 교육지원국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연수는 끝나는 시간까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상반기 1차 연수는 ‘소통과 공감을 위한 자기계발’이라는 주제로 한 정신여중 한만수 상담실장의 강의로 2시간 30분간 진행되었다. 특히 에고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기이해 능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연수가 진행되었다. 

참여한 교사들의 연수 만족도는 매우 높게 나타났고,“현장에서의 다양하고 솔직한 사례가 큰 도움이 되었고 ,나 자신의 성격을 다시 살펴보고 타인을 이해 할 수 있는 귀한 연수가 되었다”등의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동작특수교육지원센터는 이번 연수가 학교현장에서 교육에 힘쓰는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들에게 유익한 연수가 되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서울특별시동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김라경)는 2014년 4월10일(목) 동작교육지청에서 상반기 특수교육 보조인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에 배치된 특수교육보조인력(교육청, 구청, 공익, 자활센터)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교육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특수교육 보조인력이 특수교사의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연수는 '문제행동 상황에서 보조인력의 지원 방안' 이라는 주제로 김정효(성베드로학교 특수교사) 강사가 교육현장에서 자주 경험하게 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행동 상황에서 보조인력이 할 수 있는 지원방법과 교사와 협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에 참여한 보조인력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좀 더 이해하고 수업지원 능력이 증진되어 특수교사의 든든한 파트너로 활약하는 멋진 모습을 기대해 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기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패션/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